대성교육신문

HOME > 뉴스종합 > 교육

영월군 농업희망대학에 농업경영 마케팅 노하우의 희망이 가득

- 영월농업희망농업대학 사과기초반 매주 목요일 과정별 22회 100여시간 교육

최병석|2019-04-26
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 아이디어 방법론 
▲ 좋은세상바라기 최병석 대표(경영학박사)가 가치를 창출하는 아이디어 방법론을 설명하고 있다

영월군은 제11기 희망농업대학과정 사과반의 교육일정이 바쁜 영농시기임에도 불구하여 적구적인 참여와 관심속에서 진행되었다.

희망농업대학은 교육 일정마다 관련 최고의 전문가를 초빙해 이론·실습 교육을 받게 된다. 관내·외 우수 현장 견학을 통해 영월농업의 분야별 전문가로서의 능력을 키울 예정으로 사과반과 양봉반 2개분과를 운영중이다.

특히, 사과기초반은 예정지관리 및 과원 조성 3년 이하의 사과 재배농가 중 40명을 선발해 고품질 사과생산 기술이론과 실습, 현장교육 등의 과정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25일은 기술이론과 실습뿐 아니라 농산물 판매와 농업경영체 운영을 위한 농산물 직거래 마케팅 과정이 진행되었다.

농업을 대하는 자세와 농업경영체 대표의 철학과 신념이 어떻게 농산물에 표현되어 가치소비 및 충성고객을 만들어 갈 수 있는 다양한 노하우들이 소개되었으며, 모바일 시장은 모든 농업경영체에게 부담없이 다가갈 수 있는 마케팅퍼널(marketing funnel)을 제공하는 플래폼이자 기회임을 강조하며, 이론이나 정보의 축적이 아닌 실행과 실천의 중요성을 설명하였다.

뿐만 아니라 가치농업의 가장 기본에 되는 농산물을 대하는 시각과 관점, 그리고 가치를 도출해 낼 수 있는 아이디어 방법론 역시 매우 흥미있는 교육내용이었다.

교육을 마친 한 농업경영체 대표는 "매우 어려운 내용을 너무나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설명해 줘서 감명깊었다. 어렴풋했지만 고민되었던 부분이 많이 해결된 것 같아 참으로 고마운 일이다."라며 교육받은 소감을 표현하였다.

기사공유: 농업경영교육신문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sedunews.kr/atc/view.asp?P_Index=559
기자 프로필 사진

최병석 (gomsam@varagi.kr)

대성교육신문 기자

[최병석   |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dsedu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섹션메인으로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페이스북으로 보내기트위터로 보내기요즘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현재 의견 (0개) ↑ 추천순 보기  ↓ 반대순 보기
* 로그인을 한 다음 의견을 등록하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제목 등록하기

내용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