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교육신문

온채널, 5대 오픈마켓 무재고 창업 실전과정 교육생 모집

편집국|2020-05-08
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 소상공인 평생교육원이 5대 오픈마켓 무재고 창업 실전교육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스마트스토어 전문 교육기관 소상공인 평생교육원이 온채널 셀러아카데미 과정인 ‘5대 오픈마켓 무재고 창업 일괄등록’ 최적화 실전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5월 13일부터 6월 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5대 오픈마켓 무재고 창업 일괄등록 실전과정은 3개월 이내의 초보자를 대상으로 한 온채널 B2B 실전판매 교육이다. 이 실전과정은 B2B 유통 플랫폼 ‘온채널’의 상품데이터를 이용한 위탁판매 형식으로 이루어지며 무재고로 인터넷 쇼핑몰을 운영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추천하는 교육이라는 것이 소상공인 평생교육원 측 설명이다.

5대 오픈마켓 무재고 창업 실전교육은 일반적인 개별등록과 달리 상품을 한 번에 올리는 일괄등록에 초점을 둔다. 일괄등록 솔루션 ‘플레이오토’를 활용해 최근 판매자 사이에서 뜨고 있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비롯해 옥션, G마켓, 11번가, 인터파크 등 다양한 오픈마켓을 동시에 공략할 수 있다는 것이 이 교육의 특징이다. 여기에 통합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상품관리부터 주문 및 배송, 고객문의와 정산관리까지 일괄적으로 관리가 가능해 시간과 노력을 단축할 수 있다는 점도 주목을 끈다.

위더스 창업센터 대표인 박광훈 강사가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5대 오픈마켓의 이해부터 상품명 및 키워드 작성법, 매출을 올리는 상품등록 노하우, 주문확인 및 상품발주 처리하기, 오픈마켓 개별 관리법 등 다채로운 커리큘럼을 기초부터 빠짐없이 다룰 예정이다.

이 교육과정을 주관하는 이현만 온채널 대표는 “교육생들에겐 온채널 전용 가격통제 시스템 ‘가격준수 B2B관’ 자격 부여 및 교육 후 지속적인 사후 코칭 등 다양한 혜택이 준비되어 있다”고 소개한 바 있다.

5대 오픈마켓 실전교육은 5월 13일부터 6월 4일까지 온채널 서울 교육센터에서 진행될 계획이다. 더욱 자세한 사항 및 교육 신청방법은 소상공인 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채널 개요

온채널은 제조업체와 유통업체 간 B2B 유통 플랫폼이다.

소상공인 평생교육원: http://edu.onch3.co.kr/index.html

웹사이트: http://www.onch3.co.kr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sedunews.kr/atc/view.asp?P_Index=589
기자 프로필 사진

편집국 (jangmere@hanmail.net)

대성교육신문

[편집국   |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dsedu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섹션메인으로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페이스북으로 보내기트위터로 보내기요즘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현재 의견 (0개) ↑ 추천순 보기  ↓ 반대순 보기
* 로그인을 한 다음 의견을 등록하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제목 등록하기

내용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