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부천상의, 부천지역경제발전방향 심포지엄 개최 부천지역 경제 활성화와 기업생태계 건강성 회복의 과제 주제로 편집국 기자 2013-11-19 09:26:25
부천상공회의소(회장 조성만)는 오는 20일 오후 2시 부천상공회의소 4층 대강당에서 부천관내 기업체 및 유관기관 관계자,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20차 부천지역경제발전방향 심포지엄』을 개최할 예정이다.

부천상공회의소에서는 매년 부천지역의 경제활성화를 위한 대안을 모색하고 이에 대한 각계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외부연구기관에 연구용역을 의뢰하여 그 결과를 발표하는 심포지엄을 개최하고 있다.

‘부천지역경제발전방향 심포지엄’은 1994년 12월에 부천시의 미래산업방향에 대한 발전방안을 논의해보고자 ‘부천시 산업구조와 조정발전전략(1차)’이라는 주제로 처음 연구를 진행한 이래, ‘부천시 공업지역 실태와 대책방안(2차)’, ‘부천시 공업지역 및 제조업 확충과 발전전략(3차)’ 등의 주제를 다루어 왔으며, ‘부천시 만화산업과 기존산업의 융합방안’이라는 주제로 작년에 열린 심포지엄까지 총 19차례에 걸쳐 개최된 바 있다.

20회째를 맞은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부천지역 경제 활성화와 기업생태계 건강성 회복의 과제』라는 주제로 연구용역을 진행해 온 가톨릭대학교 대학발전추진단 김기찬 교수가 주제발표를 맡게 될 예정이다.

주제 발표 뒤에는 설훈 국회의원의 중소기업 지원방안 및 지역경제 활성화 방향제시와 함께 양봉환 중소기업청 생산기술국장, 이상목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인천본부장, 배덕기 부천시 기업지원과장 등의 토론자가 지정토론에 나서게 된다.

부천상공회의소 여성국 사무국장은 “이번 심포지엄 행사는 부천지역 기업생태계의 건강성 진단을 통해 앞으로 우리 부천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비전이 모색되기를 바라는 뜻으로 개최하는 만큼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심포지엄 참석과 관련된 문의는 부천상공회의소 진흥부(☎663-6601~9)로 하면 된다.
댓글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