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부천시, 통하는 자기주도학습 아카데미 명사특강 개최 편집국 기자 2014-06-04 09:39:15
[시민일보=문찬식 기자] 부천시자기주도학습센터 꾸먼터(꿈+Hunter)가 오는 7월10일 오전 10시30분 시청 어울마당에서 명사특강을 개최한다.

이날 특강에서는 오은영(아주대 의대 교수) 박사의 ‘가르치고 싶은 엄마, 놀고 싶은 아이’라는 주제로 자기주도학습에 대한 올바른 개념 정립, 자녀의 진로지도에 대해 자세히 들을 수 있다.

오은영의원 소아청소년 클리닉 원장으로 ‘SBS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EBS 부모’ 등에 출연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오 박사는 목표 없는 공부는 부모와 아이 모두 십여 년간 골칫거리가 된다면서 부모와 아이 관계가 망가지고 아이의 자존감이 무너진다고 귀띔한다.

이번 특강에서는 만3세부터 시작되는 아이의 공부를 파헤쳐 하나하나 짚어보고 다양한 사례를 들어 적절한 솔루션을 제시하는 한편 뇌를 활성화시키기 이전에 아이의 잠재의식 속에 간직된 더 큰 학습능력을 키워 줄 때 아이는 비로소 즐거운 공부를 시작 할 수 있는 내용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접수기간은 2일~7월4일까지며 600명 선착순 마감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자기주도학습홈페이지(http://sdl.bucheon.go.kr), 전화(032-625-2853)로 하면 된다.
댓글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