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교육목표


구직자 및 실업자를 위한 취업상담과 직업능력개발 상담을 할 수 있는 핵심 실무자의 양성과 직업상담사 자격증 취득의 목표로 교육이 진행된다.


각종 직업정보를 수집관리하고 고용정보전산망 운용 및 진로지도 프로그램을 개발하거나 관련 행정업무를 수행 할 수 있는 직업상담사로서 취업의 폭을 넓힐 수 있다.


교육내용



▶ 직업상담사 소개



- 국제통화기금(IMF)에 의한 구제금융이 시작된 이후 구인·구직업무는 물론 창업과 취업상담이 우리 사회의 주요한 과제로 대두되고 있기 때문에 일자리를 구하는 사람들을 상담하는 구직상담과 구인 업체를 찾아서 소개시켜주는 취업알선업무를 담당하는 직업상담사는 다른 어느 자격증보다도 전망은 밝은 편입니다.


- 직업상담사 자격을 취득한 경우 지방 노동 관서나 고용지원센터, 인력은행등 전국 119개 국립직업안정기관과 전국 281개 시,군,구 소재 공공직업안정기관, 1,756개의 민간 유,무료 직업소개소의 직업 상담원 및 24개 국외 유료직업소개소 등의 직업 상담원에 취업이 가능합니다. 또한 앞으로 노동부 지방노동 관서 등 직업소개 기관 직업상담원 채용시 직업상담사 자격소지자를 우대할 방침입니다.


- 특히 우리나라 국립직업안정기관에서 직업상담과 직업지도를 수행하는 직업지도관 및 직업상담원의 인원은 외국의 직업안정기관 인력 수에 비해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기 때문에 직업상담사에 대한 인력 수요나 공급은 절대적으로 커질 것이며 그만큼 전망도 매우 밝다고 하겠습니다.



▶ 직업상담사 취득절차



1. 시험공고



▷ 시행처 : 한국산업인력공단

▷ 시행시기 : 연초에 공고, 2급은 3회 이상



2. 원서 교부 및 접수



▷ 원서접수 한국산업인력공단 인터넷원서접수처 www.q-net.or.kr


직업상담사 교육문의는 대성에듀평생교육원 (032-329-7572)으로 연락주세요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2-10-26 09:12: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댓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모델 진주비, 19살 데뷔 시절 오마주한 화보 공개
  •  기사 이미지 연극 ‘하이타이’, 24일 공연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스24, ‘더뮤지컬’ 3월호 발행 표지에는 뮤지컬 ‘렛미플라이’ 김지현
문화체육관광부
정책공감
최신뉴스+더보기
국민신문고 수정
창업·해외취업+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