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트래블러스맵, 지리산 여름 캠핑 프로그램 실시 - 지리산 전문 현지가이드와 함께하는 숲 속 탐험
  • 기사등록 2013-07-12 09:19:47
기사수정

 트래블러스맵은 여름방학을 맞아 지리산 캠핑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어린이들이 손꼽아 기다리던 여름방학이 성큼 다가오면서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은 아이들의 방학 계획을 짜느라 마음이 분주하다. 캠핑 붐이 일고 있는 요즘, 자녀들을 위한 안전하고 즐거운 것은 물론, 교육적인 여름캠프를 찾기 위해 고민하는 학부모라면 스마트폰과 컴퓨터에 익숙해진 아이들에게 평소에는 즐기지 못한 자연에서의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해주는 것이 어떨까.

공정여행 사회적기업 트래블러스맵(www.travelersmap.co.kr)은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아이들의 동심과 상상력을 자극해주는 지리산 여름 캠핑 프로그램들을 마련했다.

<숲 속에서 마음껏 뛰어노는 ‘꾸러기 유랑단-구례, 숲속에서 살아남기’>

지리산은 경남의 하동, 함양, 산청, 전남의 구례, 전북의 남원, 이렇게 3도 1시 4군에 걸쳐 있어 풍부한 동·식물들이 서식하고 있다. 그 중 전남의 구례는 사방으로 산악지대가 병풍처럼 둘러져 있어 마치 지리산의 기운이 맴도는 것 같다. 이 곳에서 아이들은 스스로 텐트를 짓고, 잠을 자고, 요리경연대회를 열어 음식을 만들고, 놀이터를 만들어 그곳에서 신나게 물놀이를 즐긴다. 지리산 전문 현지가이드의 안내를 따라 숲 속에서 동물들이 남기고 간 흔적들도 찾아보고, 자연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재료로 나만의 자연 미술품을 만들어보는 시간도 가지며 창의력을 마음껏 펼쳐본다. 지리산에서 보낸 한여름밤의 꿈은 폴라로이드 사진 한 장에 소중히 담아 집으로 가져간다. 진행기간은 7월 20일~21일(1박2일)이며 비용은 187,000원이다. 문의는 전화(010-4616-0765)로 하면 된다.

<지리산 속에서 펼쳐지는 서바이벌 캠핑 ‘숲속에서 떽떼구르르’>

‘숲속에서 떽떼구르르’ 역시 지리산 구례에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텐트와 코펠, 버너 등 일반적인 캠핑장비의 사용을 자제하고 숲 속에서 구한 재료로 직접 집을 지어 그 안에서 자고, 불을 피워서 밥을 해먹으며 자립의 경험을 만들어 낸다. 어른들의 도움이나 지시로 이루어지는 과정이 아니라 아이들 스스로 머리를 맞대고 논의하는 과정에서 협동의 필요성과 방법을 자연스레 터득하고 도시의 여름에서는 느낄 수 없는 ‘숲 속의 여름’을 체험한다. 여행의 마무리에서는 이러한 과정들을 사진과 영상으로 기록하여 작은 발표회를 열고, 스스로의 변화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갖기도 한다. 진행기간은 8월 5일~8일(3박4일)이며 비용은 350,000원이다. 문의전 전화(070-4185-1209)로 하면 된다.

자세한 일정 및 참여는 트래블러스맵 홈페이지(www.travelersmap.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07-12 09:19: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댓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모델 진주비, 19살 데뷔 시절 오마주한 화보 공개
  •  기사 이미지 연극 ‘하이타이’, 24일 공연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스24, ‘더뮤지컬’ 3월호 발행 표지에는 뮤지컬 ‘렛미플라이’ 김지현
문화체육관광부
정책공감
최신뉴스+더보기
국민신문고 수정
창업·해외취업+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