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의의 날개 달고 비상하는 부천문화예술교육 - 2013 부천아트밸리 발표회 개최
  • 기사등록 2013-11-12 09:22:54
기사수정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교육장 유선만)은 지난달 29일, 30일 이틀간에 걸쳐 ‘창의의 날개 달고 비상하는 부천문화예술교육'이라는 주제로 2013 부천아트밸리 발표회를 가졌다.

올해로 3년차를 맞이한 부천아트밸리사업은 초·중·고·특수학교 115개교 학생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부천시 문화 및 예술 인프라를 활용해 관악·합창·만화·미술·기악·사물놀이·댄스 등 195개 프로그램 운영을 부천시가 사업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김만수 부천시장, 한선재 부천시의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유관기관 대표, 기타 내빈들과 각급학교 교장 및 교사, 학부모, 학생 등 1,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부천정보산업고 윈드오케스트라의 축하공연과 함께 성대한 개막식으로 축제의 문을 열었다.

이번 발표회는 4개의 마당으로 공연, 전시, 체험, 테마마당으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공연마당의 판소리, 가야금병창, 사물놀이 등 국악을 비롯해 관악, 오카리나, 하모니카, 밴드, 오케스트라 등의 기악 연주를 시작으로 댄스스포츠, 비보이, 방송댄스, 합창 등 88개 팀이 참여했다.

전시마당에서는 애니메이션, 만화, 미술 등의 작품들이 전시됐다. 도예와 사진작품 등은 야외마당에 전시해 전시마당을 풍성하게 했고, 학생들이 직접 운영하는 체험마당에서는 페이스 페인팅과 핀버튼 만들기, 캐릭터 인형 만들기와 같은 체험활동은 보고 듣는 공연 및 감상으로 참여와 체험을 동시에 할 수 있는 값진 경험을 제공했다.

부천교육지원청 유선만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부천아트밸리 사업은 부천의 문화 예술 인프라 자원을 활용해 학생들에게 풍부한 예술 경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문화적 감수성과 창의적인 인재육성에 기여하고 있다.

따라서 오늘 발표회를 통해 감성·창의·꿈을 실현하고 자신의 특기 신장 및 진로탐색 활동을 통해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예감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라고 하며 부천시의 지속적인 지원과 함께 여러 선생님들과 학생들, 그리고 학부모들이 열정으로 준비한 노력의 결과에 격려했다.

한편, 김만수 부천시장은 “부천시가 갖고 있는 풍부한 문화예술 인적자원을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엘리트 예술교육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부천아트밸리 사업 운영 결과 평균 96%의 높은 만족도를 얻었고, 안전행정부가 주관한 '제2회 지자체 생산성 대상'에서 으뜸 행정상을 수상하는 등 대외적으로 널리 알려지게 됐다고”며 “초·중·고·특수학교는 물론 향후 학부모님들까지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점차 넓혀 '문화도시 부천'의 명성에 맞는 수준 높은 문화예술정책을 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11-12 09:22: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댓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모델 진주비, 19살 데뷔 시절 오마주한 화보 공개
  •  기사 이미지 연극 ‘하이타이’, 24일 공연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스24, ‘더뮤지컬’ 3월호 발행 표지에는 뮤지컬 ‘렛미플라이’ 김지현
문화체육관광부
정책공감
최신뉴스+더보기
국민신문고 수정
창업·해외취업+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