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천교육지원청(교육장 유선만)은 지난 12일 2층 상황실에서 경기학습종합클리닉 부천거점센터 학습상담전문가 4명과 학습코칭단 20여명을 대상으로 “기초학력 및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 향상”이라는 주제로 연수를 진행했다.


오늘 연수는 새로 도입되는 교육부정책 학습종합클리닉센터의 이해를 도모하고 학습코칭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효율적인 학습코칭이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학교현장에서 활성화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보고자 마련됐다.


부천교육지원청은 경기학습종합클리닉 부천거점센터를 11월 1일 개소해 학습상담전문가 4명과 학습코칭단 20명을 채용했으며 부천관내 초·중학교는 물론 안양과천, 안산, 광명지역의 초·중학생들의 학습코칭을 지원하고 있다.


경기학습종합클리닉 부천거점센터에서는 △학교 및 학생 대상 맞춤형 학습코칭서비스를 제공하고 △학습코칭단 인력풀 구축 및 운영 관리를 하며 △초·중학교 교원 및 학부모 연수를 실시, △지역사회 전문가 및 기관과의 네트워크를 형성해 기초학습 및 자기주도학습능력 향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유선만 교육장은 우리나라 학교현실에서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 학습부진을 가진 학생들이 많이 있는데 이러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맞춤식 학습코칭으로 차별 없는 교육복지를 실현해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학습종합클리닉 부천거점센터가 중추적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강의 한 경기도교육청(북부청사) 도단위 학습상담전문가 이애진 전문상담사는 학습부진학생 진단 및 상담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했으며 특히 “학생 개인별 맞춤학습상담 프로그램 운영 및 사례 관리의 중요성”에 대하여 강조했다.


또한 학생개인별 학습부진 요인 진단 및 맞춤학습상담 방향 제시, 학생개인별 맞춤학습상담 일지 및 포트폴리오 작성, 교사 및 학부모 상담, 기초학력 향상과 자존감 강화 방안 등을 교육했다.


경기학습종합클리닉 부천거점센터에서는 학습부진 유형별 개인 맞춤식 지원 및 치유를 통한 기초학력을 보장하고 학교내 또는 지역사회 전문가 및 기관 연계로 다차원적인 서비스를 지원함으로써 기초학력 증진을 위해 기반을 조성하고자 한다.


또한 학습부진학생의 공부습관이나 학습전략, 심리나 정서적인 문제, 대인관계나 환경적인 요인을 보다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상담지원 서비스를 통해 기초학력 및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부천교육지원청에서는 경기학습종합클리닉 부천거점센터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부천, 안양과천, 안산, 광명지역의 초·중학생들을 대상으로 맞춤학습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해 향후 학습부진 학생에 대한 맞춤형 학습처방 및 학습지원을 함으로서 학습종합클리닉센터가 보다 안정적으로 정착되고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11-25 09:28: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댓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모델 진주비, 19살 데뷔 시절 오마주한 화보 공개
  •  기사 이미지 연극 ‘하이타이’, 24일 공연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스24, ‘더뮤지컬’ 3월호 발행 표지에는 뮤지컬 ‘렛미플라이’ 김지현
문화체육관광부
정책공감
최신뉴스+더보기
국민신문고 수정
창업·해외취업+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