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천시드림스타트는 지난 10일 영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각 연령대에 맞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3월부터 두 달간 통합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초등체육 프로그램인 ‘멋진 아이 건강 UP’은 초등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8세~10세 아동 20여명을 대상으로 건강한 신체발달을 도모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준비운동(뜀뛰기 체조, 쭉쭉이 체조 등), 기초체력 및 스트레칭(20m 왕복 달리기, 바통 이어 달리기), 놀이활동(짐볼 수업, 탑 쌓기, 장애물 달리기, 축구, 볼풀공 수업 등) 등이다.

논술 프로그램인 ‘논리를 키우는 독서교실’은 아동들의 책 읽는 습관을 기르고 논리력과 창의력을 키우기 위해 10세~11세 아동 20여명을 대상으로 기획한 것이다. 이 프로그램은 독서토론논술 전문 강사와 〈나비의 과거는 묻지 말아줘〉,〈내 짝꿍이 최고야〉등을 함께 읽으면서 어휘연습, 글쓰기, 토론능력 키우기 등의 독후활동을 한다.

영유아 대상 방문놀이 프로그램 ‘엄마랑 아가랑 놀이교실’은 다양한 오감놀이를 통해 영유아의 건강한 발달을 돕고 부모에게 양육에 필요한 양육기술 등을 알려준다. 전문 강사가 직접 영유아 30가정을 방문해 토스트 그림 그리기, 식빵 피자․샐러드 만들기, 밀가루 반죽놀이, 봄 소풍 도시락 만들기, 팔랑팔랑 나비가면 만들기 등 동화책과 연계해 영유아의 오감을 자극 할 수 있게 구성되었다.

이 밖에도 부천시드림스타트는 3월부터 도서지원, 학습지지원, 심리검사지원, 치아지원 등 총 40개 프로그램이 본격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가족여성과 이춘구 과장은 “부천시드림스타트는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안겨 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3-21 09:35: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댓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모델 진주비, 19살 데뷔 시절 오마주한 화보 공개
  •  기사 이미지 연극 ‘하이타이’, 24일 공연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스24, ‘더뮤지컬’ 3월호 발행 표지에는 뮤지컬 ‘렛미플라이’ 김지현
문화체육관광부
정책공감
최신뉴스+더보기
국민신문고 수정
창업·해외취업+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