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6·4 지방선거 부천시장 후보인 새누리당 이재진, 새정치민주연합 김만수 후보는 27일 기자단 초청 정책토론회에서 자신들의 공약을 놓고 열띤 공방을 벌였다.

두 후보는 이날 시청 어울마당에서 열린 정책토론회에서 안전대책, 일자리 창출 방안, 문예회관 건립에 대한 입장 등에 대한 의견을 밝히면서 자신이 부천시장 적임자임을 강조했다.

김 후보는 부천시장 출마 배경과 관련해 “일을 하다보니 4년은 어중간하고 짧다. 화장장, 뉴타운 등 홍건표 전임 시장이 만들어 놓은 것들에 대해 해결해야 할 부분이 많았다”면서 “계획했던 일들을 마무리할 수 있도록 앞으로 4년의 기회를 달라”고 말했다.

이에 이 후보도 “48년의 애정을 가진 부천 토박이로서 누구보다도 시정을 조언해 줄 동창과 많은 동료들이 있다”면서 “부천의 안전 등 여러가지 문제점이 드러나면서 앞으로 더 이상 4년을 허비할 수 없었다”며 출마 배경을 설명했다.

김 후보는 안전 주요 공약으로 “내년까지 CCTV 4천164대를 설치 완료하겠다”면서 “또한 365안전센터를 신설해 재난 방지 전문직 공무원을 채용해 보다 전문적으로 대처하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도 “안전과 범죄는 예방이 우선시돼야 한다고 생각한다”면서 “조기 CCTV 확대와 안전교육센터를 설립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후보들은 주요 공약인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해서도 방안을 내놨다.

김 후보는 “부천의 기업이 활성화돼야 한다”며 “부천의 문제는 땅이 좁고 땅값이 비싸서 기업들이 외지로 나가기 때문에 소규모 기업들을 활성화시키겠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무엇보다 경제가 살아야 한다”면서 “중소기업, 영세 소상공인을 지원할 수 있는 지원센터, 소상공인 옴부즈만 제도를 통해 지원하겠다”는 뜻을 비쳤다.
이어 문예회관 건립에 대해서도 대립각을 내세우며 팽팽한 설전을 벌였다.

이 후보는 “문예회관 건립은 1천400억 원의 막대한 예산이 든다. 부천의 재정 여건을 고려해 장기적으로는 필요한 사업이지만 현재는 무엇이 중요한 사업인지 판단해야 한다”며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이에 김 후보는 “문예회관 건립은 부천필 전용홀을 포함한 20년 이상된 부천의 숙원이다. 문예회관은 반드시 만들어내야 한다”면서 “다만, 중앙공원 입지에 대해서는 지역 주민 여론을 수렴하겠다”고 설명했다.

이들은 또 지하철 7호선 급행열차에 대해서도 공방을 펼치면서 이 후보는 “지하철 7호선 급행열차 신설을 통해 운행시간을 단축시키겠다”고 밝혔으며 김 후보는 “온수역 회차 차량을 상동역 회차로 돌리면 운행 시간이 6분에서 4분 30초로 단축시킬 수 있다”고 반박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5-30 09:37: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댓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모델 진주비, 19살 데뷔 시절 오마주한 화보 공개
  •  기사 이미지 연극 ‘하이타이’, 24일 공연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스24, ‘더뮤지컬’ 3월호 발행 표지에는 뮤지컬 ‘렛미플라이’ 김지현
문화체육관광부
정책공감
최신뉴스+더보기
국민신문고 수정
창업·해외취업+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