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천교육지원청(교육장 유선만)이 지난 27일 가톨릭대학교(총장 박영식), 부천대학교(총장 한방교), 서울신학대학교(총장 유석성), 유한대학교(총장 이권현), 한국폴리텍Ⅱ대학(학장 김광철) 등 5개 대학교와 학생들의 진로교육활성화를 위해 카톨릭대학교에서 업무협약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이달 9일 부천교육지원청과 부천지역 5개 유관기관과 업무협약 체결에 이어 두 번째로 부천관내 5개 대학과 관내 학생들의 진로교육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공동협력을 하고 위함이다.

유선만 교육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부천지역의 대학들이 서로 협력해 관내 청소년들이 자신의 진로를 설계하고 체험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부천의 청소년들이 성숙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여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해줌으로써 부천교육의 새로운 장을 열어갈 것”을 강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의 주된 내용은 대학별 특화된 진로진학 프로그램들을 강화해 부천 관내 중ㆍ고등학생들이 언제든지 대학탐방․학과체험 등을 지원하기 위해서다.

가톨릭대학을 비롯한 각 대학의 총장들은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의 적극적인 교육지원 협력 사업으로 업무협약을 맺게 되어 기쁘다”며 부천 지역의 학생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진로체험이 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을 약속하면서 앞으로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부천 관내 학생들이 진로체험을 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 학생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도록 도울 것이라 전했다.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2016학년도에 중학교에 전면 실시 예정인 꿈과 끼를 살리는 자유학기제를 위한 기반을 조성하고, 부천지역의 각 대학들이 서로 협력해 청소년들이 진로를 탐색하고 체험할 수 있는 대학탐방 및 학과체험 프로그램 등을 개발해 학교현장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6-03 09:38: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댓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모델 진주비, 19살 데뷔 시절 오마주한 화보 공개
  •  기사 이미지 연극 ‘하이타이’, 24일 공연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스24, ‘더뮤지컬’ 3월호 발행 표지에는 뮤지컬 ‘렛미플라이’ 김지현
문화체육관광부
정책공감
최신뉴스+더보기
국민신문고 수정
창업·해외취업+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