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머리윤기 살려주는 셀프 미용실 헤어 제품으로 유행하는 헤어스타일 따라잡기
  • 기사등록 2014-06-05 09:40:40
기사수정
계절이 바뀌면서 산뜻한 헤어스타일 변신을 통해 분위기를 바꾸려고 미용실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하지만 무더운 여름철에는 피지와 땀 분비가 활발해져 두피 관리에 소홀히 하게 될 경우 각질과 각종 노폐물들로 인해 두피 가려움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헤어스타일을 오랫동안 유지하기 위해서는 특별히 신경 써서 관리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헤어 드라이어나 고데기, 셋팅기 등의 잘못된 헤어 기기 사용은 손상 모발을 유발시킬 수 있고 머리 윤기를 빼앗아갈 수 있기 때문에 올바른 사용법으로 모발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다. 그렇다면 완벽한 헤어스타일 연출을 위한 효과적인 두피, 모발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머리 각질이 생기는 이유는 28일 주기로 새로운 두피가 생성되고 자라다 떨어져나가기 때문인데 이는 보통 사람에게서 나타나는 정상적인 현상으로 각질이 있다고 모두가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두피의 각질이 이상적으로 굵고 커지면서 점차 확산되게 되면 비듬으로 발전하여 머리 냄새를 유발하고 두피 가려움증을 동반할 수 있다.



머리가 간지러운 이유는 바로 이러한 비듬 때문인데 비듬으로 인한 두피 가려움증과 함께 여드름과 뾰루지 등의 염증이 생기게 되면 지루성 두피염으로 이어질 수 있고 심하면 탈모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평소 두피 각질 제거에 신경 써주는 것이 좋다. 머리 각질을 없애는 방법으로 미용실에서 두피 스케일링을 받는 사람들도 있지만 관리 비용을 절약하기 위해 평소 각질 제거에 효과적인 샴푸와 트리트먼트를 사용하는 것도 두피 관리에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


헤어 샴푸와 트리트먼트로 머리를 감은 후에는 올바른 방법으로 젖은 머리를 말려주는 것이 좋은데 헤어 드라이기를 잘못 사용하게 되면 자칫 많은 양의 두피 각질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먼저 물에 젖은 머리는 수건으로 물기를 제거해주고 머리 위에 수건을 걸치고 머리카락 사이에 헤어 드라이기의 온풍을 쐬어주면 젖은 머리를 금방 말리기에 효과적이며 드라이기의 뜨거운 바람이 모발에 직접 닿지 않게 하여 모발 손상을 예방 할 수 있다.

또한 뷰티 프로그램인 겟잇뷰티에서는 고데기나 헤어 매직기로 파마하는 법이나 헤어 롤 셋팅기 사용법을 활용한 셀프 헤어 대해 소개하면서 많은 인기를 얻었는데, 젖은 머리에 헤어 기기를 사용하는 것은 모발 손상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각별히 주의하는 것이 좋다.

따라서 미용실에서 사용하는 값비싼 헤어 드라이기나 고데기라 할지라도 젖은 머리에 사용하는 것은 되도록이면 피하는 것이 좋으며 웨이브로 파마스타일을 연출하고 싶을 때에는 헤어 에센스나 크림 등의 헤어 제품을 발라 열에 의한 모발 손상을 줄여주는 것이 좋다. 또한 잦은 헤어 기기 사용으로 이미 손상된 모발을 복구시키고 싶다면 영양 공급에 도움을 주는 헤어 트리트먼트를 꾸준히 사용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트리트먼트는 1시간 정도 손상 모발에 발라주고 열을 가해주면 헤어 팩 효과를 누릴 수 있기 때문에 손상 모발 관리에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이다.

실리콘, 합성방부제, 화학계면활성제가 무첨가 되어 있고 청담동 미용실 헤어 디자이너들이 추천하는 샴푸와 트리트먼트로 유명한 더헤어머더셀러의 센서티브 릴랙싱 트리트먼트는 효과적인 두피, 모발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헤어 트리트먼트에는 마치현 추출물이 들어 있어 민감성 두피의 자극을 최소화 해주며 히아루론산이 모발에 수분을 공급해 촉촉하게 유지시켜 준다. 또한 실리콘 프리포뮬라가 모발에 코팅막을 형성하도록 하여 촉촉함과 윤기를 부여하여 머리에 윤기 나게 하는 방법으로 사용해도 효과적이다.

평소 두피 가려움증과 윤기를 잃은 손상 모발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두피, 모발 관리에 효과적인 샴푸와 트리트먼트로 두피 각질을 제거하고 찰랑거리는 머릿결을 만들어보도록 하자. 또한 젖은 머리에는 매직기, 셋팅기 등의 헤어 기기의 사용은 피하고 올바른 헤어 드라이기 사용법으로 추가적인 모발 손상을 예방해보도록 하자. - See more at: http://news.mtn.co.kr/newscenter/news_viewer.mtn?gidx=2014060509543688211#sthash.x2wLg07k.dpuf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6-05 09:40: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댓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모델 진주비, 19살 데뷔 시절 오마주한 화보 공개
  •  기사 이미지 연극 ‘하이타이’, 24일 공연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스24, ‘더뮤지컬’ 3월호 발행 표지에는 뮤지컬 ‘렛미플라이’ 김지현
문화체육관광부
정책공감
최신뉴스+더보기
국민신문고 수정
창업·해외취업+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