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장학재단,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 수상 - 대학생 지식멘토링을 통해 저소득층 및 다문화·탈북가정 청소년 학업지원
  • 기사등록 2014-12-24 09:44:33
기사수정

 

한국장학재단(이사장 곽병선)은 12월 23일(화) 서울 중구 소공동 플라자호텔에서 진행된 ‘제3회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 시상식’에서 교육기부활동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하였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은 교육기부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 기관, 기업, 단체·협회, 동아리 및 개인 등을 발굴·포상하여 사기진작을 도모하고, 교육기부에 대한 사회적 인식과 참여를 제고하기 위해 2012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한국장학재단은 대학생이 단순 학자금 지원 수혜자에 머무르지 않고, 나눔과 봉사의 정신을 실천하며 인성과 품성을 갖춘 우수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대학생을 통해 저소득층 가정 청소년의 학업지도, 진로 및 고민상담, 특별활동 등의 멘토링을 지원하는 ‘한국 대학생 지식멘토링’과 ‘대학생 청소년교육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다문화·탈북 가정 청소년에게 언어지도, 학습지도, 진로·고민상담, 특별활동 기회 제공 등을 통해 학교생활 적응을 지원하는 ‘다문화·탈북학생 멘토링’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한국장학재단은 이러한 활동을 통해 대학생 나눔지기와 초·중·고생 배움지기를 포함 연 인원 약 10만 명에게 지식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저소득층 및 다문화·탈북 가정의 학생들이 더 큰 꿈을 꿀 수 있도록 수혜자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한국장학재단 소개
한국장학재단은 ‘09년 5월 설립된 정부지원 학자금대출사업과 장학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국가 인재육성지원기관이다. 한국장학재단은 취업후 학자금 상환제 (든든학자금), 학자금 직접대출,근로장학금 등 저소득층 지원 장학사업, 대통령 과학장학생 등 우수학생 지원 장학사업, 멘토링 프로그램, 해외인턴십 프로그램을 수행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12-24 09:44: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댓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모델 진주비, 19살 데뷔 시절 오마주한 화보 공개
  •  기사 이미지 연극 ‘하이타이’, 24일 공연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스24, ‘더뮤지컬’ 3월호 발행 표지에는 뮤지컬 ‘렛미플라이’ 김지현
문화체육관광부
정책공감
최신뉴스+더보기
국민신문고 수정
창업·해외취업+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