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충청남도는 29일 안산에 위치한 시화호 조력발전센터에서 도 갈등관리 심의위원과 관계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4 갈등관리 심의위원 워크숍’을 개최했다.

충남발전연구원 상생협력갈등관리포럼과 함께 한 이번 워크숍은 충남도 갈등관리 심의위원의 현장교육을 통해 갈등관리 조정능력 향상과 현장중심의 조정협의회 운영 활성화를 위한 사례 발굴의 일환으로 마련되었다.

이 자리에서는 도내 갈등 관련 조례개정안 설명에 이어 시화호 갈등사례 분석 및 운영실태 견학, 그리고 공공갈등전문가 특강으로 시화지구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서정철 위원장이 ‘협력적 거버넌스를 통한 평화적 갈등해결사례’를 발표되었다.

한편 도 관계자는 “공공정책 및 사업추진 과정에서 발생하는 각종 갈등에 대한 사전예방과 체계적 해결을 위하여 선제적으로 예방해 나아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이번 갈등관리심의위원회 워크숍을 통해 배운 창의적인 갈등관리심의위원회 운영 방법과 갈등관리 조정능력 및 지역사회 갈등 조정자 역할 강화를 통해 도와 각 시·군간 공공갈등을 줄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충남발전연구원 소개
충남발전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하여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분석, 연구활동을 통하여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충남발전연구원은 더불어 행복한 충남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자율과 연대, 그리고 열정으로 도민과 함께하는 열린 연구원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12-30 09:45: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댓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모델 진주비, 19살 데뷔 시절 오마주한 화보 공개
  •  기사 이미지 연극 ‘하이타이’, 24일 공연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스24, ‘더뮤지컬’ 3월호 발행 표지에는 뮤지컬 ‘렛미플라이’ 김지현
문화체육관광부
정책공감
최신뉴스+더보기
국민신문고 수정
창업·해외취업+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