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힐리언스, 나를 찾아 떠나는 치유와 정화 여행, 음악명상 프로그램 운영 - Clearing and Healing 컨셉, 감정의 밸런스를 조절하는 힐링 프로그램
  • 기사등록 2015-01-05 09:46:26
기사수정

 

정신과 전문의 이시형 박사(힐리언스 선마을 촌장)가 강원도 홍천에 위치한 힐리언스 선마을(www.healience.co.kr)은 1월 30일을 시작으로 매월 넷째주 금~일, 2박 3일 간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Clearing and Healing 음악 명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음악과 소리 그리고 명상이 만나, 나를 정화하고 치유하는 시간. 음악을 통해 심신의 이완과 조화의 경험.비움 그리고 알아차림을 터득하여 감정의 밸런스를 조절하는 힐링 프로그램으로, 온통 관심과 집중이 밖을 향하여 놓쳐버리거나 알아차리지 못했던 자신을 돌보는 명상시간으로 운영, 깊은 이완과 알아차림의 훈련으로 일상에서 심신의 균형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준다.

스트레스가 많은 직장인, 감정조절이 어려운 사람, 자신에 대한 깊은 이해와 자각을 필요로 하는 사람 휴식과 재충전이 필요한 사람이라면 추천한다. 이 프로그램은 이완 훈련을 통한 감정 정화, 감정의 속성을 알아차리고 분리하여 지켜볼 수 있도록 돕기, 명상요법과 집단상담의 기법을 통해 자기이해와 통찰 촉진시켜 주는 목적으로 운영되는데, 인간관계의 개선과 일상 속 감정 조절 능력 향상시켜줄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은 1단계 이완 및 몸 알아차리기, 2단계 감정 알아차리기 3단계 생각 알아차리기, 4단계 일상에서 깨어있기 순서로 진행된다. 이완과 휴식을 위한 Body Scan & Music Shower에서는 심신의 이완과 편안한 휴식의 시간을, 자연명상 자연의 소리 듣다에서는 숲속 자연의 소리와 공명하여 오감깨우며 교감하기 걷기명상, 힐링 트레킹로 낙조대, 사색길 등을 걷고, 몸의 감각 알아차리기, 호흡 알아차리기는 몸의 이완 및 몸에서 일어나는 변화를 감지하는 시간이다.

힐링KIVA 어린시절로 돌아가기는 어린시절의 순수함을 깨워 현재 자신의 모습을 새롭게 자각하는 명상이며, 에너지 UP -쿤달리니 명상은 고요한 음악소리와 몸의 움직임, 그리고 스스로 그것을 바라보는 명상이다.

감정속성 이해하기, 감정 알아차리기&지켜보기, 감정의 뿌리와 만나기. 생각 알아차리기, 나는 누구인가?, 스스로 자신과 질문하고 답하여 내면의 힘을 키우고 일상에서 깨어 있도록 도와주는 명상을 2박3일간 함께 한다. 진행한다. 이번 음악명상은 율지 조미현 강사 지도하에 운영되는데, 조미현 강사는 선마을 전문강사로 한국자연의학종합연구원, 산림치유명상연구소 강사, 국제뇌교육협회 인성트레이너, Yoga Alliance 미국요가연합회, 요가명상지도자, 원광디지털대학교 요가명상지도자, 음악명상심리치유지도자를 수료하였다.

음악명상 일정은 2015년 매월 넷째주 금~일요일 2박3일간 운영되며, 1월만 1월 30일~2월1일 진행된다. 참가비 460.000원 (1인)이다.

문의: 1588-9983 (단체 참가 가능)

힐리언스 소개
힐리언스는 강원도 홍천 종자산 250m 장수촌 고지 천혜의 자연환경 위치하며 국내 최초 웰니스센터로 시작, 웰에이징 힐링리조트로 발돋움 하고 있다. 국내 최고의 정신과 전문의, 베스트셀러작가 이시형 박사가 촌장으로 있다.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건강체험 프로그램, 면역력강화식단, 전문강사(생활습관개선팀) 운영한다. 디지털디톡스 - 의도된 불편함을 통한 소통과 자유 (인터넷x, 휴대전화x, 외부와의 차단) 도시에서 만날 수 없는 뇌피로와 최적의 휴식을 도와주는 곳이다. 사람 손으로 다듬은 아름다운 10개의 트레킹코스와 친환경 시설이 있다. 2011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치유여행지 선정, 2014 국내 최초 민간 1호 치유의 숲에 선정된 바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1-05 09:46: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댓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모델 진주비, 19살 데뷔 시절 오마주한 화보 공개
  •  기사 이미지 연극 ‘하이타이’, 24일 공연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스24, ‘더뮤지컬’ 3월호 발행 표지에는 뮤지컬 ‘렛미플라이’ 김지현
문화체육관광부
정책공감
최신뉴스+더보기
국민신문고 수정
창업·해외취업+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