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파나소닉 코퍼레이션(Panasonic Corporation)은 2015년 1월 6~9일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2015 인터내셔널 CES’(2015 International CES)를 통해 ‘더 나은 삶, 더 좋은 세상’(A Better Life, A Better World)을 주제로 한 자사의 혁신적 솔루션을 전시하고 있다.

올해 파나소닉은 일상을 개선하는 솔루션을 소개한다. △소비자 제품 △B2B 솔루션 △자동차/디바이스 등 3개 영역에서 전시되는 솔루션에는 파나소닉의 최선 가전제품과 자동차 및 비즈니스 용 솔루션이 망라돼 있다. 파나소닉은 이와 함께 전시장에서 양방향 동영상 스트림 방송 ‘CES 2015 파나소닉 라이브’(Panasonic Live @ CES2015)을 직접 진행한다.

[파나소닉 전시 메인 부스]

1. 전시영역 개요/제품 및 현장 시연

커넥티드 홈(Connected Home)

영역 개요

이 영역에서는 가전 제품과 미래형 주방과 더불어 미래 가전 제품의 새로운 개념을 소개한다. 집안 인테리어와 잘 조화되는 이들 제품은 질 높은 주거 공간을 창조한다. 파나소닉은 다음과 같은 아이디어를 제안한다.

(1) 사용 목적에 따라 크기가 변하는 스크린을 갖춘 새로운 디스플레이. 이 제품은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 사용자가 보안 시스템과 가전 제품을 직관적으로 조작할 수 있도록 해준다.
(2)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도록 디자인된 파나소닉의 초단초점(short-throw) 프로젝터를 사용해 ‘식사’ 공간을 창조해주는 월 프로젝션(Wall-projection)
(3) 센서 기술과 비접촉식 조리 도구로 무장한 고품격 주방

제품/시연

· 4K 호환 비에라(VIERA) TV 신제품
비에라 스마트 TV의 CX850 시리즈는 색상 표현이 한층 풍부해진 고화질 4K 울트라HD 영상을 제공한다. 색상범위를 확대하는 새로운 형광기술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 TV는 파이어폭스(Firefox) OS를 탑재해 사용자가 원하는 콘텐츠를 훨씬 간편히 이용할 수 있게 해준다. CX850 시리즈는 ‘주모 디스커버리 홈 스크린’(Xumo Discovery Home Screen)을 채용, 다양한 VOD 서비스를 완벽히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관람객들은 고선명 기술 시연장에서 비에라 TV에 적용된 고화질 영상 기술을 살펴볼 수 있다.

· 차세대 블루-레이 디스크(Blu-ray Disc) 플레이어
파나소닉은 4K, HDR 등 최신 기술을 지원하는 블루-레이 디스크 재생 기술을 개발했다. 이들 기술은 차세대 블루-레이 디스크 표준*에 채택될 것으로 기대된다. BD 플레이어 시제품이 전시되고 있다.

*현재 블루-레이 디스크협회(Blu-ray Disc Association)가 개발하고 있으며 사양은 최종 발표에 앞서 달라질 수 있다.

· 전자레인지(북미 지역에서 4월 출시 예정)
파나소닉이 새로 선보인 전자레인지는 음식의 모양이나 크기에 관계 없이 데우기, 조리, 해동 시 중심부터 표면까지 빠르고 균일하게 작업을 끝내주는 저기압파 기술을 적용했다.

· 원액기(slow juicer) 및 시음(북미 지역에서 7월 출시 예정)
분당 45회 회전하는 저속 모터와 금속 스크루를 장착한 이 제품은 채소와 과일의 영양가치를 파괴하지 않고 즙을 짜낸다. 건강하고 다이어트에 좋은 주스 시음도 진행된다.

· 제빵기(북미 지역에서 9월 출시 예정)
이 제품은 가정에서 다양하고 맛있는 빵을 실패 없이 만들 수 있게 해준다. 건강에 대한 높은 관심에 발맞춰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글루텐프리 메뉴도 갖추고 있다.

살롱(Salon)

영역 개요

이 영역에서는 사용자의 피부 컨디션을 체크하고 앉은 자리에서 피부 컨디션에 대한 조언을 제공하는 양방향 거울(시제품)이 전시된다. 관람객들은 가상 메이크업과 메이크업 검색을 체험할 수 있다. 남성 관람객은 얼굴 윤곽에 어울리는 가상 콧수염과 턱수염도 체험해볼 수 있다.

제품/시연

· 5날 면도기

‘밀착형 헤드’를 적용한 파나소닉의 면도기를 시험해보라. 면도 후 부드러운 느낌이 이어진다. 일본에서 만들어진 5개 날은 빠르고 깔끔한 면도를 가능케 해주며 ‘피부와 수염 센서’는 피부 부담을 줄여 준다.

· 미용 제품(나노 e-헤어 드라이어, 스티머, 스트레이터)
파나소닉은 나노-e 기술을 적용한 헤어 드라이어를 선보였다. 모발의 수분 균형을 유지함으로써 머리카락이 엉키지 않게 해주는 제품이다. 손에 잡기 좋고 사용하기 편하며 건조가 빠른 노즐을 채용한 나노-e 드라이어는 드라이어를 흔들지 않아도 엉키고 뭉친 모발을 머리를 빠르고 쉽게 말릴 수 있도록 해준다. 관람객들은 피부 각질층에 나노 크기의 수증기를 흡수시킴으로써 수분을 공급하는 스티머도 살펴볼 수 있다.

어드벤처

영역 개요

이 영역에서 파나소닉은 야외 활동을 위한 어드벤처 제품을 소개한다. 4K 웨어러블 카메라와 견고한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제품/시연

· 디지털 이미징 제품
물, 먼지, 충격에 강한 디지털 카메라로 내구성이 뛰어난 파나소닉 TS6과 활동적 장면에서 손대지 않고 4K 30p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방수 및 무진 기능의 4K 웨어러블 카메라를 만나볼 수 있다.

· 오디오 제품
관람객들은 ‘고선명’, ‘여행’, ‘피트니스’ 등 5가지 목적과 사용 장면에 따라 제안된 헤드폰을 살펴볼 수 있다.

이미징

영역 개요

이 영역에서는 ‘4K 사진’ 기능과 같은 새로운 스타일의 사진촬영과 동영상 표현을 소개한다. 사용자들은 4K 동영상에서 정지된 사진을 캡처할 수 있으며 정지 영상과 동 영상이 결합된 ‘하이브리드 사진촬영’(hybrid photography)을 이용할 수 있다. SNS 포스팅을 위해 4K동영상을 사용한 이미지 제작 등을 체험해볼 수 있다.

제품/체험

· 디지털 카메라
고속 모바일 통신 기능(LTE)을 갖춘 완벽한 디지털 카메라인 ‘CM1’ 커뮤니케이션 카메라 등 루믹스(LUMIX) 카메라와 새로운 미러리스 단렌즈 시스템 카메라 및 소형 카메라가 전시된다.

· 동영상 카메라 신제품
소형 몸체에 4K30p 기능과 세계 최초*의 HDR 컴포지션 녹화 기능을 갖춘 WX970/VX870 시리즈와 최신 와이프 기능(wipe technique)을 적용한 W570 시리즈를 만나볼 수 있다.

*2015년 1월 6일 현재 컨수머 디지털 동영상 카메라 기준

기술

디스플레이 제품

감정을 뒤흔드는 사운드와 음악으로 유명한 상징적인 오디오 브랜드 테크닉스(Technics)가 북미에 다시 입성한다. 3월부터 북미 시장에 출시될 하이파이 오디오 시스템은 테크닉스R1 레퍼런스-클래스 시스템(Reference-Class System)과 테크닉스 C700 프리미엄-클래스 시스템(Premium-Class System)이다.

시연

베네치안 호텔(Venetian Hotel) 29층 111호에 마련된 파나소닉의 음악 감상실(리스닝 스위트)을 방문하기 바란다.

매장 솔루션 무대

영역 개요

파나소닉은 이 영역에서 식당과 슈퍼마켓을 위한 솔루션을 소개한다. 고객과 직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솔루션이다. 파나소닉은 다음과 같은 솔루션을 제안한다.

(1) 퀵서비스 레스토랑용 솔루션을 제안한다. 드라이빙스루 카운터처럼 시끄러운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소음방지 마이크’(시제품), 고객 만족과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음성 인식 및 자동 데이터 입력’ 솔루션 등이 포함된다.
(2) 슈퍼마켓용 솔루션을 제안한다. 제품 정보를 세련되게 보여주는 ‘전자 선반 라벨’(레퍼런스 전시), 업계 최고 화질과 해상도를 갖추고 고객 안전 모니터링을 위해 광범위한 영역을 커버하는 ‘보안 카메라’ 등이 포함된다.
(3) 식당용 솔루션을 제안한다. 사람을 인식하고 따라가는 프로젝터를 이용해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보여주는 ‘스마트 스팟라이트’(시제품), 테이블 위 샴페인 글라스와 같은 물체를 인식해 관련 사이니지 영상을 보여주는 ‘스마트 다운라이트’(시제품) 등이 포함된다.

사이니지 갤러리

영역 개요

이 영역에서는 타운 사이니지 솔루션이 전시된다. 파나소닉의 최신 디스플레이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정보가 의도한 목적에 따라 편리하고 알기 쉬운 방식으로 디스플레이에 보여진다. 파나소닉은 다음과 같은 솔루션을 제안한다.

(1) 쇼핑몰을 위한 제안: 매당 창 유리 등의 투명한 재료에 영상과 정보를 보여줄 수 있는 ‘투명 스크린’(시제품)
(2) 호텔을 위한 제안: ‘복수의 4K 동영상 이미지를 구현하는 4K 터치 사이니지’는 4K 터치 패널을 사용해 클라우드 서버 상의 여러 가지 동영상과 정보를 간단히 조작할 수 있도록 해준다.
(3) 파나소닉의 라이트 ID 솔루션*을 이용한 ‘뮤지엄 사이니지’(Museum signage). 이 기술은 고속 가시광 통신 기술로 LED 조명과 사이니지 패널의 정보를 스마트폰으로 쉽게 수신할 수 있게 해준다.

* 2014년 12월 11일 발표

워터 프로젝션 맵핑(Water Projection Mapping)

관람객들은 호텔과 테마파크를 위한 솔루션을 둘러볼 수 있다. 독창적인 초단초점 렌즈를 탑재하고 고도의 선명성으로 수영장 수면과 폭포 뒤에 다양한 영상을 투영할 수 있는 파나소닉 프로젝트를 활용한 솔루션이다.

8K 솔루션

영역 개요

파나소닉은 세계 최초*의 55인치 8K(7680×4320 픽셀) 액정 디스플레이를 개발했다. 55인치 스크린에 8K의 탁월한 현실감을 구현한 제품으로 여러 B2B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다. 이 디스플레이는 파나소닉의 독창적인 IPS-프로(IPS-Pro) 기술을 적용해 1500:1의 고대비율과 178도의 광시야각, 120Hz의 높은 프레임률을 자랑한다. 55인치 디스플레이는 한 스크린에서 완전히 펼친 상태의 일반 신문 4페이지 크기를 보여줄 수 있어 CAD 작업에 편리하다. 8K 디스플레이는 벽걸이형과 탁상형 등 2가지 유형으로 전시된다.

* 2015년 1월 6일 기준

실시간 스포츠 분석 시스템

스포츠 팀이 경기 이미지를 분석해 승리 전략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이 소개된다. 일례로 64:9 광각 카메라 시스템으로 포착된 축구 선수들의 모습을 분석할 수 있다.

항공

영역 개요

파나소닉은 이 곳에서 항공 ‘라운지 솔루션’을 전시한다. 개인 인증, 최신 기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등 프리미엄 서비스와 더불어 가정, 라운지, 기내, 공항, 목적지를 아우르는 이 회사의 ‘트래블 스레드’(travel thread) 콘셉트를 소개한다.

자동차 솔루션

영역 개요

관람객들은 포드자동차(Ford Motor Company)에 납품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SYNC 3과 인터넷 라디오 서비스 AUPEO! 등 파나소닉의 최신 자동차 솔루션을 탑재한 전시 차량을 둘러볼 수 있다.

친환경 이동수단

영역 개요

18650 사이즈의 원통형 리튬이온 배터리를 적용한 파나소닉의 친환경 이동 솔루션과 이들 솔루션으로 구동되는 차량이 전시된다.

(1) 전기차: 테슬라자동차(Tesla Motors)의 ‘모델X’(Model X)가 전시되고 있다. 미니밴의 장점을 겸비한 SUV로 파나소닉과 테슬라의 제휴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모델이다.
(2) 전기 스쿠터: ‘고고로 스마트스쿠터’(Gogoro’s SmartscooterTM)가 세계 최초로 선보인다. 이 회사는 전기 스쿠터와 배터리 교체 인프라로 스마트 시티의 변혁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고고로 보도자료(http://www.gogoro.com/press/2015-01-05-gogoro-smartscooter-launch/)에서 더 많은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3) 전기 조력 자전거: 파나소닉의 프리미엄 전기 조력 자전거 ‘타이타늄 플랫 로드 EB’가 전시된다.

2.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LED 기념물

파나소닉의 대형 LED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대형 LED 사이니지 기념물은 실외 디스플레이에 적합한 콘텐츠를 보여준다. 파나소닉의 콘텐츠 제작 및 배포 시스템도 소개됐다.

파나소닉 부스

일정: 2015년 1월 6일(화)~9일(금)
장소: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Las Vegas Convention Center, 약칭 LVCC) 중앙홀(Central Hall)(9808 부스)
부스 면적: 1,575 m2
전시: 가전 제품, B2B 솔루션, 자동차 및 항공 부야 최신 제품과 솔루션

CES 2015파나소닉 라이브(Panasonic LIVE)

파나소닉은 파나소닉 부스에서 SNS로 자사 전시와 업계 리더들의 발언을 직접 소개한다. 부스 방문객과 가정 내 시청자들은 웹사이트(http://www.panasonicces2015.com/)를 방문, 소셜 미디어를 통해 의견을 나눌 수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1-09 09:48: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댓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모델 진주비, 19살 데뷔 시절 오마주한 화보 공개
  •  기사 이미지 연극 ‘하이타이’, 24일 공연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스24, ‘더뮤지컬’ 3월호 발행 표지에는 뮤지컬 ‘렛미플라이’ 김지현
문화체육관광부
정책공감
최신뉴스+더보기
국민신문고 수정
창업·해외취업+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