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인터넷으로 공부하는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 정오영) 회화과(학과장 김수진)가 7월 25일(토)부터 8월 15일(토)까지 3주간 강서구 화곡동 서울디지털대 강서캠퍼스 선촌예술원에서 ‘끝이 아닌 시작(Not The End But Just The Beginning)’이라는 주제로 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지난 3월부터 진행된 회화세미나 수업의 결과전으로 권남희, 김란수, 김미아, 김혜경, 이경주, 이성덕, 장은혜, 전경아, 정나라, 홍선영 등 10명의 서울디지털대학교 회화과 학생 작가의 작품 40여 점이 전시된다.

회화 세미나는 졸업을 위한 필수과목으로, 서울디지털대 회화과 학생들이 본격적인 작가로 나아가기 위하여 서로의 작품에 대하여 평가, 토론하며 교수님의 비평과 조언을 통해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는 심화과정이다.

수업을 수강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학생들이 직접 전시 기획과 진행에 참여함으로써 작가로서의 발걸음을 한 단계 더 내딛는다. 이 전시에 참여한 10명의 학생작가들은 작품 선정부터 도록 제작, 전시홍보, 작품설치까지 전시의 전 과정을 직접 경험하며 작품 활동은 물론 더 나아가 전시 기획이라는 새로운 영역에까지 자신들의 역량을 선보일 예정이다.

서울디지털대학교 회화과 김수진 학과장은 “온라인으로 수업이 이루어지는 사이버 대학이지만, 학생들이 다양한 예술 활동 경력을 쌓을 수 있도록 동아리 전시, 수업 결과 전시, 졸업 전시 등 다수의 전시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온오프라인이 결합된 새로운 방식의 학습에 대한 수요 증가로 매해 입학생의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사이버대학 중 유일하게 100% 온라인 강의로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회화과를 개설하고 있으며, 올해 신축한 강서 캠퍼스에는 전용 회화 실습실과 전시공간을 마련하여 다양한 회화과의 학과 활동과 학생 모임을 지원하고 있다.

서울디지털대학교 소개
서울디지털대학교는 2001년 개교하여 현재 1만 3천여 명의 학생을 보유한 국내 최대 사이버대학이다. 23개 학과가 있으며 매년 800개 이상의 과목을 제작한다. 2015년 현재까지 22,681명이 학사학위를 취득했으며, 사법고시, 공인회계사, 로스쿨 합격자 등을 배출했다. KT, CJ, SK, 서울시청 등 1,000곳 이상의 기관과 산학협력을 맺고 있으며, 일본 최대 IT기업인 소프트뱅크와 일본 최초의 사이버대학인 ‘사이버 유니버시티’ 설립에 협력했다. 한국정보화진흥원으로부터 국내 1호 개인정보보호인증을 취득했으며, 우수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교육부 이러닝 콘텐츠 장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7-22 09:49: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댓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모델 진주비, 19살 데뷔 시절 오마주한 화보 공개
  •  기사 이미지 연극 ‘하이타이’, 24일 공연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스24, ‘더뮤지컬’ 3월호 발행 표지에는 뮤지컬 ‘렛미플라이’ 김지현
문화체육관광부
정책공감
최신뉴스+더보기
국민신문고 수정
창업·해외취업+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