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와이파이존 구축을 쉽고 편리하게. 에듀플레이어 LTE 라우터 ELR22 출시 - 데이터 쉐어링 이용해 어디서나 손쉽게 와이파이존 구축 가능 - 작은 크기의 본체와 USB 전원만 준비되면 작동 가능 - 국내 KC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사후 처리가 가능해 직구 제품 대비 경쟁력 강화
  • 기사등록 2022-02-22 11:01:16
기사수정

에듀플레이어에서 데이터 쉐어링을 이용해 어디서나 와이파이존을 손쉽게 구축할 수 있는 LTE 라우터 ELR22를 출시했다.


에듀플레이어에서 와이파이존 구축을 쉽고 편리하게 할 수 있는 LTE 라우터 ELR22를 출시했다 작은 크기와 가벼운 무게를 가진 초소형 제품이지만 USB 전원만 공급할 수 있는 환경이라면 초고속 4G LTE를 지원해 안정적인 데이터 전송이 가능한 모델이다. 특히 사람들이 많은 시간을 보내는 자동차 안이나 캠핑장 등 다양한 장소에서 여러 사람이 편리하게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무선인터넷 환경이 구축되지 않은 곳에서 업무를 봐야 하거나 여가에 야외나 공원에서 유튜브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때 유용한 제품이다.

ELR22처럼 적은 전원으로 작동하는 LTE 라우터 제품은 이전에도 존재하긴 했지만 해외 사이트에서 직구로 구매해야 하는 제품들이 대부분이었다. 이런 제품들 같은 경우 APN을 입력해야 하고 특히 고장이 났을 때 수리가 불가능하거나 수리가 가능하다 하더라도 보내고 받는 과정에 따른 시간이나 비용이 더 들어가 포기하는 경우가 많았다. 에듀플레이어 ELR22의 경우 국내 공식 KC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믿을 수 있고 사후 처리가 가능한 제품이라 초기 불량 시 교환은 물론이고 품질 보증 기간에는 무상 A/S가 가능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제품의 구조나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제품의 덮개를 분리하고 데이터 쉐어링 USIM (Nano SIM) 카드를 삽입한 후 ELR22를 준비된 USB 전원에 연결하기만 하면 된다.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USB 어댑터나 보조배터리, 노트북이나 차량에 있는 USB 단자에 꽂기만 하면 ELR22에 있는 상태표시 LED 램프가 신호를 찾으며 깜빡이면서 와이파이를 연결할 준비를 한다. 약 30초 후 LED 램프가 점등되며 와이파이존이 만들어지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노트북 등 무선인터넷을 이용할 기기로 Wi-Fi를 검색해 연결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ELR22는 안정적인 2.4GHz의 일반 Wi-Fi 주파수를 지원해 최대 50Mbps 업로드, 최대 150Mbps의 다운로드를 지원해 언제 어디서나 고속으로 무선인터넷을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4G(FDD-LTE), 4G(TD-LTE), 3G(WCDMA, UMTS, HSUPA+) 등 다양한 주파수 대역을 지원해 기기나 환경에 따라 안정적인 무선인터넷 접속을 할 수 있다. 특히 USB 전원만 확보할 수 있으면 88×28×12.3mm, 25g의 작고 가벼운 본체와 데이터 쉐어링 USIM 카드 이외의 어떤 것도 필요하지 않아 부담이 없고 편리하다.

한 기기로 함께 접속해 이용할 수 있는 최대 사용자 수는 10명으로 가족이나 작은 조직원이라면 충분히 안정적으로 와이파이에 접속할 수 있으며 다양한 서비스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또한 자신의 차량에 무선통신 환경을 구축하길 원하는 경우 실내의 USB 슬롯에 한 번 설치를 해 놓으면 시동을 켜고 잠시 후에 언제나 와이파이존이 만들어져 다양한 기기들을 마음껏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차 안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일이 많거나 업무의 특성상 이동하면서 많은 업무를 처리해야 하는 사람에게는 더욱 편리한 제품이다.

에듀플레이어 홍보 담당자는 “ELR22는 다양한 환경에서 보다 많은 사람들이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와이파이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이며 아침에 일어날 때부터 잠들 때까지 무선인터넷과 한시도 떨어지지 않는 많은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제품”이라고 밝혔다. 에듀플레이어 LTE 라우터 ELR22의 판매 가격은 6만9800원이며 에듀플레이어 네이버스마트스토어, 쿠팡로켓 배송 등에서 판매 중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2-22 11:01: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댓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모델 진주비, 19살 데뷔 시절 오마주한 화보 공개
  •  기사 이미지 연극 ‘하이타이’, 24일 공연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스24, ‘더뮤지컬’ 3월호 발행 표지에는 뮤지컬 ‘렛미플라이’ 김지현
문화체육관광부
정책공감
최신뉴스+더보기
국민신문고 수정
창업·해외취업+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