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단조로운 미술품을 감상하는 전시회가 아닌 다양한 소재로 꾸며진 개성 넘치는 이색 전시회가 인기다.
이색 전시회에서는 TV 예능 프로그램 사진, 점핑 사진, 고전 생활용품, 오토바이로 그린 그림 등 평소 접하기 어려운 전시품을 감상할 수 있다.

#점핑 위드 러브 전

‘점핑 사진’의 원조라 할 수 있는 필립 할스만의 전시회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개최된다.
필립 할스만은 1940~1960년대에 걸쳐 최고의 인물 사진 작가로 평가받고 있다.
힐스만이 촬영한 유명인들의 점핑 사진 등 원판 사진을 전시하는 ‘점핑 위드 러브’가 12월 3일부터 내년 2월 23일까지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다.
전시회에서는 영화배우 오드리 헵번과 메를린 먼로, 전 미국 대통령 리처드 닉슨과 존 F 케네디, 프랑스 화가 마르크 샤갈, 미국의 영화감독 앨프리드 히치콕, 물리학자 알베르트 아인슈타인 등의 내면을 끄집어 내는 심리적 초상 200여점을 볼 수 있다.
특히 메를린 먼로 사후 50주기 미공개 컷이 국내 처음으로 소개되며, 오드리 헵번 사후 20주년 컷도 전시된다.
또한 스케이트 선수 김연아와 역도 선수 장미란, 배우 안성기 등 국내 유명인들의 점핑 샷을 이벤트로 선보인다. 관람객들을 위한 점핑 체험 존도 있다.
02-532-4407

#무한도전 사진전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이 올해도 사진전을 개최한다. MBC는 ‘무한도전’의 각 특집 촬영 현장을 찍은 사진들 중 200여점을 선별해 28일부터 내년 2월 16일까지 사진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현대백화점 일산킨텍스점을 시작으로 현대백화점 서울 미아점, 충정점, 무역센터점, 중동점 등에서 총 다섯 번 진행된다.
전시회는 무료며, 장소별 자세한 전시 일정은 ‘무한도전’ 홈페이지(www.imbc.com/broad/tv/ent/challenge/main.html)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한 ‘무한도전’ 사진전 현장에서는 프로그램과 관련한 다양한 기프트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판매대도 함께 운영된다. 사진전이 끝난 2월 이후에는 일부 작품을 선별, 경매를 실시해 수익금 전액을 기부할 예정이다.
02-547-2233

#호림박물관 특별전

소반과 향로 · 도자기 등 전통문화의 생활 명품을 선보이는 전시회가 서울 강남 한복판에서 열린다.
호림박물관은 ‘조선의 디자인 II-소반’ ‘수심공헌지구(修心供獻之具)-향로’ ‘명품도자전’ 등 세 개의 특별전을 내년 2월 28일까지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에 있는 이 박물관 신사분관에서 개최한다.
‘소반 전’에서는 채색이 있거나 장식이 화려한 주칠반 · 나전상 등을 제외하고, 구족반 · 호족반 · 해주반 · 나주반 · 통영반 등 순수한 나뭇결이 돋보이는 조선시대의 소반 유물들을 전시한다. ‘향로 전’에서는 ‘청자사자장식향로’ ‘흑자음각연화문향로’ 등 고려부터 조선시대의 다양한 향로가 전시된다. ‘명품도자전’에서는 12세기부터 19세기의 분청사기까지 한국 역사의 전 시기를 아우르는 명품 도자기를 선보인다.
02-541-3523~5

#에론 영 개인전

손과 붓이 아닌 오토바이로 그린 그림을 선보이는 전시회도 있다. 바로 서울 소격동 국제갤러리에서 12월 15일까지 개인전을 열고 있는 ‘에론 영 개인전’이 바로 그것.
이 그림들은 함석판 위에 색을 입히고 그 위로 오토바이가 지나게 하는 방식으로 만들어 낸 작품이다.
함석판 위에 그려진 곡선은 모두 오토바이가 지나가면서 남긴 바퀴 자국이다. 오토바이의 가속 페달을 끝까지 밟으면서 동시에 브레이크를 밟으면 뒷바퀴가 헛돌며 일명 ‘번 아웃(Burn-out)’ 현상에 의해 판 위에 궤적을 남긴다. 그렇게 만들어진 리듬감 있는 화면을 구성한다.
이런 제작 과정 때문에 그의 작품은 순간의 행위를 통해 나타나는 우연성의 효과가 그대로 작품이 되는 ‘액션 페인팅(action painting)’으로 분류되기도 한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그림 외에도 오토바이와 관련된 입체 작품과 비디오 작업도 함께 전시된다.
02-735-8449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12-02 09:32: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댓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모델 진주비, 19살 데뷔 시절 오마주한 화보 공개
  •  기사 이미지 연극 ‘하이타이’, 24일 공연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스24, ‘더뮤지컬’ 3월호 발행 표지에는 뮤지컬 ‘렛미플라이’ 김지현
문화체육관광부
정책공감
최신뉴스+더보기
국민신문고 수정
창업·해외취업+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